IT 사업의 역량이란

IT의 중심에서

스타트업이나 IT시장에서 개발 문제로 골치를 겪는 경영자 분들을 적지 않게 만날 수 있습니다. 문제를 잘 풀고 있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들여다 보면 대부분의 문제가 소통 문제임을 누구나 쉽게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 분들도 압니다. 하지만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쉽게 답을 얻기는 힘듭니다. 이 글은 그 분들께 드리고 싶은 글입니다.

개발과 경영은 용어도 다르고 추구하는 철학도 다르기 때문에 어느 시점에 가면 반드시 소통의 문제를 겪게 됩니다. 이 문제에 주목하지 못하고 사업을 시작했다가 어느 정도 성장한 시점에 낭패를 보는 기업들이 적지 않습니다. 답이 되지는 못하지만 생각해볼 만한 내용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SW 개발자가 이런 상황을 표현하고 있을 수도 있다. 그러나 말하기도 알아듣기도 쉽지 않다. SW 개발자가 이런 상황을 표현하고 있을 수도 있다. 그러나 말하기도 알아듣기도 쉽지 않다.

View original post 824 more words

Advertisements
Standard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